상담전화 바로걸기
메뉴 건너뛰기

인사말

대구이주여성상담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본 상담소는 2020년 10월 19일 대구폭력피해이주여성상담소로 개소하였고, 2021년 4월 6일 대구이주여성상담소로 명칭을 변경하여 지역의 이주여성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우리 사회에는 근로, 결혼, 유학 등 다양한 사유로, 또 다양한 배경에서 이주한 여성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.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적인 요건 중 하나가 안전입니다. 이주여성 역시 우리 사회구성원으로서 이 땅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지만 가정폭력, 성폭력 등의 피해를 입고도 언어 소통의 어려움, 관련 정보의 부재 등으로 인해 일상에서 누려야 할 가장 기본적인 권리를 보호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본 상담소는 이처럼 가정폭력, 성폭력, 성매매 폭력 피해로 어려움 속에 있는 이주여성과 그 자녀 등을 위하여 폭력 피해에 대한 상담 및 폭력 피해에 대한 치료비 지원, 법률구조사업 연계, 보호시설 연계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본 상담소는 폭력 피해 이주여성의 인권보호와 회복을 위하여 나아가겠습니다. 다름이 차별과 폭력의 이유가 되지 않는 사회를 위한 발걸음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© k2s0o2d0e0s1i0g1n. ALL RIGHTS RESERVED.